티스토리 뷰

인기 BJ 덕자(본명 박보미·24)가 소속사 대표 BJ 턱형(본명 박현신·28)과의 불공정 계약 등을 이유로 방송 중단을 선언했다. BJ 덕자는 지난 19일 자신이 운영 중인 유튜브 '덕자전성시대' 채널에 '마지막 영상'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겼다"며 "오늘부터는 유튜브 영상이 안 올라갈 것 같다"며 유튜브 활동을 중단했다. 이어 "아프리카(TV)에서 잘 지내고 있으니까 아프리카 생방송이나 다시





보기를 봐주셨으면 좋겠다. 제 영상을 기다리는데 안 나와서 서운했던 분들 너무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이와 관련해 유튜버 정배우가 20일 자신의 유튜버 채널을 통해 '덕자-턱형 불공정계약사건. 30만 덕자채널이 턱형소유로 넘어간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었다. 이 영상에서 정배우는 다른 피해자 로봉순과 전화 통화를 진행했고 "들리는 얘기로는 5:5 수익 배분인데 편집자 비용, 직원 월급까지 덕자 님이 다했다는 소문이 있다. 이게 진짜라면

https://file1.bobaedream.co.kr/bbs/freeb/2019/10/19/18/bong1571477340.jpg



계약을 근거로 수익을 비상식적으로 가져가고, 결과적으로 적자인상황으로 계속 유튜브를 운영해야하기에 힘들게 만든 유튜브 채널을 포기한 사건입니다. 더군다나 유튜버는 현재 과잉행동장애을 가지고 있고 이를 알고 의도적으로 접근하여 계약했으며, 위와같은 건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더욱 기가 찬것은 계약을 불이행할시 1억원에 달하는 위약금을 내야한다는 협박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다시는 위와같은 제2의, 제3의 부당계약사기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중한

https://file1.bobaedream.co.kr/bbs/freeb/2019/10/19/18/bong1571477380.png



당분간 엄마와 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유튜브 영상이 안 올라간다. 당분간 영상 올릴 수 없게 됐다" 고 밝히며 울음을 터트림. - 많이 벌기도 했지만 거의 다 뺏겨서 돈이 많이 없는데, 남은 돈은 명예훼손 소송 방어 비용과 위약금을 위해 쓰겠다. 라고 말함.



이러네요. 대단하다 정말 ㅋ 이제부터 모든건 비공식적으로 진행하겠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 덕자야~~ 보고 싶었다. 덕자야 ~~ 정말 맛 끝내주네요. 쵝오네요. . 저도 유튜브로 본 것을 정리한 거라 혹시 잘못된 부분은 지적 부탁드립니다. 덕자의 유튜브가... 점점 규모가 커지면서 덕자 팬의



콘서트 기획하는 꼬라지 진짜 너무 어이없다 초동 18만이 누구집 애이름이냐? ㅋㅋㅋㅋㅋㅋ 애들 올해 지나면 어떻게 될지 아무것도 몰라서 다들 걱정하고 긴장하고 마음 졸이는 마당에 적어도 팬들이 함께할 기회는 줘야할거 아니야 4년차만에 드디어 단콘 여는건가 싶더니 진짜 어이없어서 말이 안나온다 ㅋㅋㅋ 이따위로 할거면 기간한정 팬클럽은 왜 쳐모집함? 중간 입덕자들은 아이디 양도할 돈도 없으면 티켓팅 시도도 하지말라 이거냐? 막말로 돈 털어서





아이를 도와주세요 ㅠㅠ 장충 잡는다는 얘기듣고 팬클럽 숫자가 생각보다 적어서 그런거 아냐? 라는 얘기도 있었는데 뭐 그래 솔직히 그럴수 있다고 쳐(인정하진 않지만) 그래도 초동 순위나 입질보면 누가봐도 팬 유입도 많고 반응도 장난 아닌데 콘서트 기획하는 꼬라지 진짜 너무 어이없다 초동 18만이 누구집 애이름이냐? ㅋㅋㅋㅋㅋㅋ 애들 올해 지나면 어떻게 될지 아무것도 몰라서 다들 걱정하고 긴장하고



내 보이는 일부분이 안좋으면 인생 자체가 힘들어 벼라별 생각 하면서 살텐데 이분은 정말 표정부터 마음 까지 이쁘게 사시더군요. 보고 있으니 저까지 행복해지달까..? 근데 얼마전 마지막 영상 이라고 울면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대표 bj턱* 이라는 회사가 이 채널이 크고있으니 우리가 도와주겠다 식으로 계약을 했고 덕자는 유명하신 분이니까 그냥 믿고 싸인을 했구요. 물론 계약 확인을 안한건 명백한 잘못입니다. 조건은 5대5 수익분배, 덕자



친동생이 그런것 처럼 아팠습니다. 덕자전성시대 들어가서 구독은 하지마시고 영상 봐주세요. 덕자채널이 아니라서 구독은 안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턱형 덕자 건 국민 청원입니다 이번 유튜버 덕자님이 어이 없이 고소당하는건입니다 ㅠㅜ 화력 지원좀 부탁드려요.. 이렇게 착한 사람들이 자꾸 당하고 나쁜 사람들은 돈 벌려고 이러한 사람들을 고소하고 난리났네요 명예회손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어이가 없어서 올려요ㅠㅠ 이런 부탁 해서 죄송합니다 도와주세요 형님들





뿐'이라는 말을 분명했었다"고 계약서를 보지 않은 채, 불공정 계약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22일 덕자는 추가 영상을 올렸다. 그는 영상에서 "5 대 5 수익 배분 문제를 소속사에서 수정해주겠다고 했지만 지켜지지 않았고, 편집자 3명의 월급도 내가 부담해왔다" "1억5000만원 가량의 사기도 당해 자신에게 남은 수익은 거의 없다" "사람들이 나를 이용하기만 한다" "방송이 좋아서



댓글